본문 바로가기
사회

화이자, 오미크론 전용 백신 3월에 출시한다

by iwantfree 2022. 1. 11.

미국제약 화이자와 모더나가 올해 코로나 19 '오미크론' 변이 전용 백신을 내놓는다고 발표했다. 화이자는 현재 일부 수량에 대한 생산을 시작했으며 3월쯤 공급이 가능할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모더나는 가을쯤 시판가능할것으로 전망된다.

 

화이자 3월 오미크론 전용 백신 출시

엘버트 불라 화이자 대표는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행사를 앞두고 " 오미크론 변이를 대상으로 한 백신은 오는 3월이면 출시 준비가 될 것이다.  오미크론 이외 다른 변종들에도 대응 가능할 것으로 본다.미크론 백신이 필요한지, 어떻게 사용될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지만 일부 국가들이 가능한 빨리 변이 대응 백신을 원하고 있어 접종을 준비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모더나 가을쯤 오미크론 전용 백신 출시 예고

스테판 방셀 모더나 CEO도 같은날 "모더나는 전세계 접종을 위해 올 가을 오미크론 변종 대상의 부스터샷을 준비하고 있다. 매일 논의가 이뤄지고 있고, 올 가늘 가능한 최고의 제품을 준비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또한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온라인 발표를 통해서도 "모더나는 올해 오미크론 전용 백신 mRNA-1273.529를 계속 개발할 것이다. 이는 오미크론을 포함해 다가 부스터 프로그램에서 평가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노바백신 1분기 오미크론 전용 임상과 부스터샷 연구 

노바백신 또한, 상반기 코로나 예방백신 접종연령 확대와 부스터샷 연구도 시작한다. 또한 오미크론 변이 백신 개발을 위한 임상에 착수할 예정이다.

 

스탠리 C. 얼크 노바백스 사장은 10일(한국시간) 제40회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온라인 발표를 통해 "2022년 상반기 중 코로나19 백신(NVX-CoV2373)의 허가지역과 국제 공급을 확대하겠다"면서 "부스터샷 연구와 12~17세 청소년 예방접종 적응증 추가 등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스탠리 C. 얼크 노바백스 사장은 "우리는 변이 바이러스에 맞는 백신을 빠르게 개발하고, 생산 능력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라며 "mRNA 백신 대비 뛰어난 안전성 프로파일을 확보하고 있는 만큼 부스터샷 효과 등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미크론 임상자료 국내발표 

국내 최초 코로나19 오미크론 환자의 임상 증상 분석결과가 공개되었다.립중앙의료원 감염병임상연구센터 연구팀은 2021년 12월 4일부터 17일까지 국립중앙의료원에 입원한 오미크론 변이주 40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특성 및 경과를 관찰하고 분석했다.

 

연구결과, 입원 당시 증상과 관련해 47.5%의 환자는 ‘무증상’이었고 증상이 있는 52.5%의 환자도 전반적으로 약한 감기 증상을 보였다. 구체적인 증상은 인후통(25%), 발열(20%), 두통(15%), 기침 및 가래(12.5%) 등이다. 또한 입원 당시 전체 환자에 컴퓨터 단층촬영(Computed Tomography, CT)을 실시해 폐렴 유무를 확인하였고, 전체 환자의 15%에서 무증상 또는 약한 폐렴소견이 발견됐다. 


이는 기존 델타 변이바이러스에 비하면 매우 낮아, 중증 폐렴보다는 상대적으로 상기도 감염일 가능성이 높다.입원 후 임상경과 추적관찰에서도 위와 같은 증상은 평균 5~10일 정도로, 기침과 콧물·코막힘과 같은 증상은 오래 지속됐는데 7~10일 동안 있었다가 사라졌다. 또한 퇴원 시까지도 산소공급치료가 요구되는 환자는 한명도 확인되지 않았다. 

연구 대상자의 45%는 남성, 55%는 여성이었고 연령별 분포는 18세 미만이 27.5%, 18세 이상~39세 이하가 22.5%, 40세 이상~64세 이하가 42.5%, 65에 이상이 7.5%이었다. 

해외여행력은 전체의 45%뿐 이었고, 절반 이상이 국내감염환자였다. 감염 환자의 55%는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미시행자였고 재감염이 의심되는 사례는 없었다. 

 

현재 정부는 오미크론이 설 연휴 우세종이 될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오미크론에 대한 대응책을 보안하고 있으며 이번주 발표를 할예정이다. 또한 현 정부는 4차접종에 대한 결정을 고민중이다.

 

 

 

다음주 방역패스 가닥, 6인모임 9시 이후 연장 쪽으로

 

다음주 방역패스 가닥, 6인모임 9시 이후 연장 쪽으로

현재 방역패스 기준은 1월 16일까지이다 이번주 17일부터 적용될 방역패스 기준이 나올것으로 보인다다. 정부는 12일 일상회복지원위원회를 열어 강화된 거리두기가 끝나는 17일부터 적용되는

writing3.tistory.com

영국의사 " 코로나 백신 맞고 싶지 않다" 발언 논란

 

영국의사 " 코로나 백신 맞고 싶지 않다" 발언 논란

영국에서 의료진 코로나19 백신 접종 의무화 방안이 통과된 가운데 일부 의료진이 백신을 접종받지 않겠다고 주장해 논란이 됐다. 이 일은 지드 자비드 영국 보건부 장관이 7일 런던의 킹스 칼

writing3.tistory.com

 해외입국자 음성확인서 72이시간 이내 검사로 바뀐다.

 

해외입국자 음성확인서 72이시간 이내 검사로 바뀐다.

1월 10일 정부가 해외입국자 PCR음성 확인서 제출 및 적합기준 변경을 안내했다. PCR음성확인서 발급기준이 '출발일 기준 72시간 이내 발급받은 음성확인서일 것'에서 '출발일 기준 72시간(3일) 이내

writing3.tistory.com

백신 맞은 엄마 모유수유, 아이에게 코로나 항체 나온다

 

백신 맞은 엄마 모유수유, 아이에게 코로나 항체 나온다

미국 매사추세츠대 환경독성학과 연구팀은 지난 7일(현지시각) 국제학술지 산부인과학(Obstetrics & Gynecology)에 메신저리보핵산(mRNA) 백신을 접종받은 엄마의 모유를 먹은 아기들이 코로나19 항체를

writing3.tistory.com

 

 

 

반응형

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