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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택배 분실 신고 및 보상방법

by iwantfree 2022. 3. 28.

택배 분실 신고 및 보상방법

택배 분실하시는 경험 다들 해보셨죠? 그런분들을 위한 택배 분실 보상 및 파손 보상을 해주는 공정위의 택배표준약관에 대해 소개를 해드립니다.

 

공정위의 택배표준약관이란?

고객이 손해입증 서류를 제출한 날로부터 30일이내 택배사가 우선배상을 하도록하는것으로 소비자경우 택배표준약관을 사용한느 택배사를 유리합니다. 특히 비싼 물건일수록 더하겠죠?

 

 

택배표준약관 Q&A

Q. 택배 거래 분쟁 조정 해주나요?

A. 네 

소비자 기본법에 따라 분쟁조정기구에서 분쟁 조정신청가능합니다. 

 

한국 소비자원에 피해구제를 전화, 인터넷 방문드응ㄹ 통해 접수를 하시면됩니다. 택배 서비스업의 경우 아래의 기준으로 분쟁 조정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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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소비자가 택배피해 예방 할 수 있는 다른 방법 있나요?

공정거래위원회는 아래의 5가지 방법을 추천드리고있습니다.

1. 배송장소 택배사업자와 택배 기사 협의 

2. 변질 부패되기 쉬운물품은 배송이 많은 시기 피해 발송

3. 운송장에 물품 종류, 수량, 가격등 정확기재

4. 운송장은 배송이 완료될때까지 보관 (피해보상 증빙 자료 활용)

5. 발송 전 완충재를 이용해서 꼼꼼하고 안전하게 포장(EX. 포장박스 파송주의 문구 삽입도 좋은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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