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노바백신 접종 및 부작용 알아보기

by iwantfree 2022. 2. 10.

노바백신 접종 및 부작용 알아보기

중앙방역대책본부가 노바백신 접종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에따라 기존 mRNA의 부작용 우려로 백신 접종을 미룬 미접종자들이 부작용이적은 단백질 백신 노바백신으로 항체도 생기고, 백신패스도 할수있을것으로 보입니다.

 

1. 노바백신 대상

구분 설명
대상 18세이상 
접종방법 1차 2차 접종이 기본접종(최소간격 21일)
(1회용량 : 0.5ml)
보관방법 냉장보관 2~8℃, 5개월보관
주성분 재조합사스코로나바이러스-2스파이크단백질 (5ug) + 면역증강제 (50ug)
    노바백신은 백신 1개당 1회 용량이 포함된 1인용 주사제로 별도 희석 또는 소분 없이 바로 접종가능해서 용량 오접종의 위험을 피할수있으며 냉장보관가능하며 수송도 편리한 특징이 있습니다.

2. 노바백신 신청일정

1. 당일접종 지정위탁기관 찾기

2월 14일~3월 6일까지 한시적으로 보건소에서 지정한 일부위타의료기관에서 당일접종을 시행한다. 2월 3재주 초반에는 백신 일정에 따라 지역별로 당일접종식작 시기가 상이할수있다. 또한 2월 14일부터 누리집>에방접종현황>노바백스 당일접종자정위탁기관현황메뉴를 확인 가능하다.

 

 

👇바로가기

 

2. 교차접종 가능여부

2차접종은 1차로 동일한 백신으로 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의학적 사유로 인해 1차접종과 다른 백신 접종이 필요하다고 의사가 판단한경우 예외적으로 교차접종이 가능하다. 교차접종을 원하는 사람은 의료기관에 예비 명단에 이름을 올려 당일예약해야한다.

또한 노바백신을 1,2차 접종한 사람이 3차 접종은 노바백신이 원칙이지만 예외적으로 mRNA도 가능하다. 해당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더라도 접종가능하다.

 

 

👇바로라기

 

 

3. 노바백신  임상실험

구분 상세내용
효과성 2차접종까지 완료한 경우 백신접종군에서 90% 내외의 감염예방효과(영국 89.7%, 미국 90.4%), 중증·사망예방효과 100%(중증환자 미발생)
안전성 접종 후 예측되는 이상사례(국소전신)는 대부분 경증∼중간 정도13일 이내 소실되었음중대한 이상반응은 대조군(위약접종군)과 유사하게 1% 이하로 낮음

현재 미국과 영국 임상실험 발표 기준으로 중증 사망 예방효과 100%로 경증환자만 나타납니다. 주로 나타는 증상은 피로, 근육통, 두통, 권태, 관절통, 구토, 발열등이 전신에 일어나며 1-3일이내 소실됩니다. 중대한 이상반응으로는 '심근염'이 보고되었으며 해당질병은 흉통, 숨가쁨, 기절, 호흡곤란등 증상이 나타납니다. 해당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 심장전문 병원 또느 내과를 방문하여 검진을 추천드립니다.

 

코로나 자가격리 기간과 격리면제 기준

 

코로나 자가격리 기간과 격리면제 기준

코로나 자가격리 기준 2022년 2월 9일부터 전국 자가격리 접종무관 7일로 단축이 됩니다. 또한 격리기간 가산일도 변경됨에 따라 달라집니다. 구분 2월 9일적용 자가격리 확진자 7일(접종무관) 격

writing3.tistory.com

선별진료소 신속항원검사 기준 및 운영시간 총정리

 

선별진료소 신속항원검사 기준 및 운영시간 총정리

선별진료소 신속항원검사 기준 확진자 7000명이 되면 누구나 검사에서 우선순위에 따른 검사로 바뀝니다. 현재 26일부터 광주, 전남, 평택, 안성의 경우 우세종 확정으로 1월 26일부터 우선검사대

writing3.tistory.com

코로나 백신 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증명서 발급방법 코로나19 장기화 됨에 따라 백신패스 업종갈때 증명이 힘드신분들이 많으실텐데 어떻게 증명하면 되는지와 업주분들은 해당 예방접종증며서의 진위여부를 확

writing3.tistory.com

 

반응형

태그

댓글